![]() |
▲ 이재준 수원시장이 '새로운 시작 희망토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코노미세계] 수원시가 18일 일월수목원 물빛누리홀에서 수원 군 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주민설명회 '새로운 시작 희망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군공항 고도제한으로 인한 지역 발전 불균형과 주민 재산권 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해 이찬용 수원시의회 도시미래위원장, 수원시 국회의원, 시의원, 수원 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추진 시민협의회, 고도제한 피해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최석환 수원시정연구원 도시공간연구실장의 '수원 군 공항 고도제한 완화에 따른 기대효과' 발표가 있었다. 이어 수원시립합창단 공연과 아코디언아트 연주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일월수목원을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시민 모두의 힘과 지혜가 모인다면 고도제한 완화는 너끈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이 새로운 시작이라는 각오로 고도제한 완화가 하루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의 간절함이 합당한 응답을 받기까지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달 25일 국회에서 '수원 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고도제한 완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원시는 수원역 주변 및 구도심의 지역발전 저해 요소인 고도제한을 완화하고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 방안을 주민들과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코노미세계 /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저작권자ⓒ 이코노미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