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장선 평택시장(오른쪽) [사진=정장선 페이스북 캡쳐] |
![]() |
▲ 평택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방신실 선수. [사진=정장선 페이스북 캡쳐] |
[이코노미세계] 평택시가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프로골퍼 방신실 선수를 ‘평택시 홍보대사’로 공식 위촉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방 선수의 뛰어난 실력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높이 평가했다.
정 시장은 “국가대표로 활약한 바 있는 방신실 선수는 특유의 장타력과 과감하고 역동적인 플레이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며 “최근 열린 KLPGA 대회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방신실 선수는 평택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골프에 남다른 재능을 보이며 국내외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다. 특히 장타력과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팬들 사이에서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KLPGA 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평택의 이름을 알렸다.
정 시장은 “방신실 선수는 실력뿐 아니라 기부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퍼로서 성장하며 평택시를 널리 알려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평택시도 시민들과 함께 방신실 선수를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방신실 선수는 평소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이 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기부 활동과 나눔 실천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선행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평택시는 방 선수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방신실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은 평택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스포츠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방 선수를 응원하고, 젊은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방신실 선수 역시 “평택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 평택시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평택시와 방신실 선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평택시는 스포츠 인재 육성, 지역사회 발전, 시민 건강 증진 등 여러 분야에서 방 선수가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평택시는 최근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방신실 선수와 같은 지역 출신 스포츠 스타의 활약은 청소년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방 선수의 성공 스토리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평택시가 스포츠 도시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들 사이에서도 방신실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한 시민은 “지역 출신 선수가 전국 무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니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방 선수가 평택시를 대표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방신실 선수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스포츠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방 선수의 활약이 평택시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정장선 시장은 “방신실 선수의 도전과 성장에 평택시민 모두가 함께할 것”이라며 “시도 방 선수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평택시와 방신실 선수의 동행이 앞으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코노미세계 / 김나경 기자 bmk8899@naver.com
[저작권자ⓒ 이코노미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