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교육청 |
[이코노미세계] 경기도교육청은 8일 도내 진학지도 교사들과 '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미래 대학입시 개혁 방안 제안'을 주제로 열린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경기대입진학정책실행연구회 소속 교사와 경기진학리더 교사 등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한 대학입시 지도 경력이 풍부한 교사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학생부 종합전형 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변화 방향, 수시·정시 비율과 전형 통합 방안, 수능 이원화 방향 등에 대해 다각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교사들은 현 수능 체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수시·정시 비율 조정만으로는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가 어렵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학생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수능 체제 개편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김성진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학교 교육과정이 대학입시에 종속되는 현상에서 벗어나 수업-평가-대학입시를 연결하고 학생의 교육활동 전반을 다양하게 평가하는 대입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미래 대학입시 개혁 전담 기구를 구축한 이후 외부 정책연구 시행, 토론회 및 좌담회 등을 개최하며 의견 수렴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세계 /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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