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세계] 국민연금공단은 (재)국민연금나눔재단과 함께 28일 공단 본부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240명과 연금골든벨 퀴즈대회 온라인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희망잇는 장학지원, 희망든든 연금보험료 지원, 마음있는 사회봉사 등)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 등에 관한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 가입자의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7월 한 달간 실시한 예선에는 전국 61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1,200명이 참여했으며, 그 중 본선에 진출한 240명의 아동들이 퀴즈를 풀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종 10인에게는 장학금과 이사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8월에는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별로 ‘국민연금 나눔캠프’를 진행할 예정으로, 공단은 이에 소요되는 프로그램*과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연금 미래세대인 아동들이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 가입자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코노미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