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세계] 구리시의회(권봉수 의장)는 4월 19일 의회 멀티룸에서 2023년 4월 3차 구리시의회 의정 브리핑을 실시했다.
4월3차 주례회의 운영결과 조례안 4건, 동의.승인안 1건, 일반안 5건 등 총 10건 이 논의됐다.
논의된 안건들은 ▲알뜰장터 운영현황 및 운영계획 보고 (자원행정과)▲구리시 용역과제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획예산담당관)▲구리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획예산담당관) ▲구리시.농수산물공사, 유통관리사 및 경매사 양성과정 운영협약 보고 (일자리경제과) ▲구리시.금융기관, 이차보전 지원사업 업무협약 보고 (일자리경제과) ▲구리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관리대행 동의안 (일자리경제과) ▲구리시 영유아보육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성가족과)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폐지 의결 보고 (평생학습과) ▲구리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무과) ▲택시 공영 차고지 조성계획 추진현황 (교통행정과) 등이다.
또한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구리시 용역과제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용역 완료 후 용역 활용 실태보고 및 학술용역 평가 결과를 공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사항으로 용역결과 사후관리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하고 “구리시.농수산물공사, 유통관리사 및 경매사 양성과정 운영협약은 유통관리사 및 경매사 양성을 위해 지원하는 협약으로 과정을 이수하고 난 후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코노미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